한국기계기술단체총연합회는 2000년에 10개 회원 학회로 출범하여 2001년에는 17개 학회로 참여 학회가 늘었고, 본 연합회의 규칙을 제정하는 등 단체로서의 면모를 갖추어 가고 있으며, 또한 2014년에는 22개 학회로 더욱 확대되고 있습니다.

또한 기계관련 산학연 4개 단체[한국기계기술단체총연합회(대한기계학회 등 22개 학회), 한국생산기술연구원, 한국기계산업진흥회, 한국기계연구원]에서는 최근 청소년들의 이공계 진학기피현상과 기계산업을 위시한 제조업에 대한 사회적 무관심이 확산되고 있는 현상을 심각하게 우려하여 이를 타개하고자 '기계의 날'을 선포하고 '2002년도 기계관련산학연 연합심포지엄'을 성대하게 개최한 이래 매년 기계의날 행사를 개최하여 모든 기계인들의 자성을 촉구하는 한편 기계의 중요성을 국민과 정부에 대해 적극 홍보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내에서 개발된 기계분야의 우수한 기술 또는 제품을 발굴/선정하여 연구자의 노고를 치하하고 이를 대내외적으로 홍보하기 위해 2013년부터 올해의 10대 기계기술을 선정하여 선정패를 수여하고 있습니다.

한국기계기술단체총연합회 회원 여러분을 비롯한 관심있는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KFMES 회장 조 형 희

 

 

한국기계기술단체총연합회  Contact Site Master for more information.